본문 바로가기
스타

서울역 묻지마 폭행 총정리

by 정보의신 2020. 6. 1.

서울역 묻지마 폭행 총정리

 

안녕하세요 모아뉴스입니다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얼마전 5월 26일 낮 1시 50분쯤 서울역에서 한 30대 여성이 처음본 남성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했다고 합니다. 한 아이스크림 가게 인근에서 신원을 모르는 남성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달 29일 피해자 ㄱ(32)씨의 언니 ㄴ씨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동생이 지난달 26일 공항철도 서울역에서 신원미상의 남성으로부터 욕설을 듣고 주먹으로 맞아 얼굴 광대뼈가 부러졌다는 내용으로 전해지는데요.

 

ㄴ씨는 이 글에서 “이것은 명백한 고의적, 일방적 폭행이자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여성혐오 폭력”이라고 말하며 “여전히 여성혐오적인 폭력이 곳곳에서 자행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30대 여성은 공항철도 서울육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공항철도 입구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던 중이었다고 밝히며, 택시를 부르기 위해서 핸드폰을 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때 키180센치의 남성이 먼저 다가와 어깨를 부딪혔다고 전해졌습니다.

 

그 남성은 의도적으로 다가와서 어깨에 심하게 부딪친 다음에 OOO이라고 욕을 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여성은 "뭐라고요?" 라고 목소리를 높이니

남성이 기다렸다는 듯 주먹으로 광대뼈를 가격했다고 합니다.

 

 

 

 

 

 

 

 

 

 

 

 

 

 

 

 

 

서울역 묻지마 폭행 장소

 

 

그 남성은 한차례 더 폭행하려고 하자, 여성이 소리를 지르며 주변에 도움을 청하자 바로 남성은 앞에 있던 서울역 15번 출구 쪽 모범택시 정류소를 따라 도주했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폭행사건을 목격한 사람은 서울역 내부가 울릴만큼 소리가 아주 컸다고 전하며 여성의 이마가 찢어져서 피가 흘렀다고 합니다.

 

 

 

서울역 묻지마 폭행 중상

 

 

 

 

 

당시 여성은 안경을 쓰고 있어서 눈 근처 피부가 찢어지고 왼쪽 광대뼈가 부서지고 함몰되는 중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상황을 목격한 아이스크림 가게 점원과 역사 직원이 서울지방철도경찰대에 이 여성을 데려다주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일주일째 남성을 잡지도 못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CCTV의 사각지대에서 묻지마 폭행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또한 열차 탑승 내역이나 역사 내 카드 사용 기록이 없어서 인상창의와 CCTV에 드러난 동선에만 의지해야한다고 하니 수사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역 묻지마 폭행 범인

 

 

 

 

이 여성은 사고 직후 '서울역에 CCTV 사각지대가 있는 건 말이 안된다'고 하자

경찰이 '안그래도 CCTV가 없어서 수사에 걸림돌이었다'라고 대응했다고 하는데요. 사건이 발생한 지 7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해자가 붙잡히지 않아 “경찰이 수사에 미온적이다”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밤이 아닌 대낮에 묻지마 폭행이 일어났음에도 범인을 잡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는 서울역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했기때문에 중대한 사안이라 적극적인 수사를 펼쳐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누리꾼들은 트위터에 ‘#서울역묻지마폭행’, ‘#여성혐오범죄’라는 해시태그를 달며 서울역 묻지마 폭행을 널리 알리고 있는데요. 또한, 경찰이 이 사건 대응에 대한 비판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당시 사건 발생 장소는 시시티브이(CCTV) 사각지대여서 폭행 장면이 촬영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항철도에서 일어난 이번 사건은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특별사법경찰대 소관이라고 합니다. 피해자 여성의 언니인 ㄴ씨는 글에서 “경찰대의 담당자는 이렇게 CCTV가 없는 상황이 있어 수사에 걸림이 되어왔다는 이야기를 제게 말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사에 걸림이 되었다면 개선했어야 하고, 개선을 해왔어야 하는 것이 맞다"라며, "만약 가해자가 잡히고, 목격자의 진술만으로 부족하여 가해자가 처벌받을 수 없다면 그동안 이런 상황을 알면서도 개선하지 못한 서울역과 경찰대, 그리고 시설 운영 관련 담당자들은 어떤 책임을 지실 건가”라고 비판했다고 전해집니다.

 

얼른 빨리 가해자가 잡히고, 피해자 여성분의 빠른 회복을 희망합니다. 더불어 묻지마 폭행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등록 분실위험 잔액확인

안녕하세요 모아뉴스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현상을 극복하고자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시행했는데요. 전 국민의 97%가 받았다고 하네요. 아마 대부분은 이미 받으셨을 것 같아요.

cardmoa.kr

 

 

 

정찬성 아내 박선영

정찬성 아내 박선영 안녕하세요 모아뉴스입니다 6월 1일에 방송된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에서 새롭게 합류한 정찬성-박선영 부부의 이야기가 공개되었는데요. 정찬성 선수는 대한민국 종합

cardmoa.kr

 

 

 

이연희 결혼 남편 공개

이연희 남편 결혼 안녕하세요 모아뉴스입니다. 오늘 6월 2일 배우 이연희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연희 프로필 배우 이연희는 1988년 2월 26일 (33세) 출생으로 전남 해남군 삼산면 충리 신리마�

cardmo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