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n번방 갓갓 문형욱

by 모아뉴스 정보의신 2020. 5. 15.

n번방 갓갓 문형욱 한경대 건설학부


안녕하세요 모아뉴스입니다



지난 2월부터 텔레그램에 n번방을 처음으로 개설한 '갓갓'의 신상이 공개되었습니다. n번방을 개설해서 성 착취 영상을 유포한 인물로, 경북지방경찰청의 신상공개 결정에 따라 신상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문형욱은 한경대학교 건축학무에 재학중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한경대학교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학교로 국립대학입니다. 문형욱은 14학번으로 4학년에 재학중인데 한성대학교에서는 징계절차에 따라 5월 내에 최고 수준 징계인 퇴학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문형욱의 신상이 밝혀지자 한성대학은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문씨를 성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표했다는 사람으로 믿기 어렵다는 주변인들의 말이 있었어요. 대학 성적은 중위권이었다고 하는데요. 주변인과 마찰을 일으킨 적이 없을만큼 무난한 대인관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친하게 지내던 동기, 선후배는 없었지만 담당 교수 지도하에 학회지에 공동저자로 논문을 쓰거나 전공 관련 대외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기도 했다고 해요. 건축학부라서 4학년에 팀으로 운영되는 졸업작품전을 준비하고 있는 와중에, 조주빈이 구속한 시점으로 휴학하고 대면강의에 출석하지 않는 행동을 보여서, 학과 내에서는 문형욱이 '갓갓'이 아닌가 하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네요. 휴학을 결정한 시기는 박사방을 운영한 조주빈이 구속된 시점과 비슷합니다. 


학교 관계자는 최대한 수사에 협조하면서 문형욱 개인에 대한 징계 절차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한성대는 경찰측으로부터 관련 정보를 넘겨받았으며, 학칙 중에서 '학생 포상 및 징계에 관한 규정' 제 8초 6항에 의거해 징계위원회를 열어서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사한이 중대한 만큼 이번 달내에 징계 절차를 빠르게 진행해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댓글0